명신산업 주가 전망 및 실적 분석 정리 (2024년 2월)

이번 포스팅에선 명신산업 주가 전망 및 실적 분석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명신산업

명신산업

명신산업은 핫스탬핑 공법으로 경량화된 자동차 부품을 생산,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명신산업은 주로 글로벌 전기차 업체에 부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전기차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미래가 더 기대되는 기업입니다.


명신산업 주가

명신산업 주가

명신산업의 주가는 2월 19일 기준 17,070원으로 하락마감했습니다.

52주 최고가는 24,950원을 기록했고, 최저가는 15,670원이었습니다.

시가총액은 8,957억원이며 발행주식수는 52,470,133주 입니다.

외국인 보유비중은 6.39%로 비교적 낮은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명신산업 주가

다음은 명신산업과 산업 평균, 코스피 평균을 비교한 테이블입니다.

명신산업의 PER은 8.78이며 산업 평균은 9.26, 코스피 평균은 10.87입니다.

ROE는 25.18로 산업 평균 6.82와 코스피 평균 8.05보다 높은 수준을 보이고 있습니다.

배당수익률은 따로 없으며, 산업 평균은 2.74, 코스피 평균은 2.22입니다.


명신산업 실적 분석

명신산업 실적

명신산업은 23년 4분기에 전년비 5.6% 하락한 4,394억원의 매출액을 기록했습니다.

영업이익 역시 전년비 13.7% 하락한 409억원을 기록해 시장의 기대치에 못미치는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이에 대한 이유로는 부정적 환효과 약 100억 원의 발생이 있었고, 북미 BEV 고객사 볼륨모델 페이스리프트에 따른 재고자산에 대한 선제적 충당부채 설정과 관련해 30억원의 일회성 비용 반영이 있었습니다.

일회성 비용이 없었으면 5개 분기 연속으로 두자릿수 영업이익률 달성이 가능했을 것으로 분석되며 전량 불용재고화는 아닌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24년 중 일부는 환입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또한 명신산업의 고객사는 경쟁사 대비 페이스리프트와 풀체인지 출시 주기가 긴 편이기 때문에 관련 비용의 단기 재발 가능성도 낮은 편입니다.

명신산업은 상장 이후 개선된 영업활동현금흐름과 전년비 1천억원 이상 증가했을 것으로 추정되는 현금 및 현금성자산을 토대로 23년 결산부터 기말 배당을 실시합니다.

최근 금융당국이 강조하고 있는 주주환원정책 강화 기조에 맞춰 배당을 실시할 수 있는 이익체력을 확보한 것입니다.

따라서 24년 3월로 예정된 정기주주총회를 통해 주주환원정책 관련 결의안을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현재까지 명신산업의 배당성향에 대해 알려진 정보는 없으나 국내 1차 협력사들이 주로 지배주주순이익 기준 20%대의 배당성향을 보이고 있어, 이에 착안하여 DPS가 결정될 것으로 보입니다.


명신산업 주가 전망

일그래프
주그래프

명신산업은 24년 상반기 중 북미심원 텍사스2공장 준공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해당 공장에서 대응하는 북미 BEV 고객사의 트럭형 신차향 SOP 시점이 6월 정도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올해는 실적 관점에서의 성장성보다 안정적 물량의 고마진 아이템에 기반한 두자릿수 영업마진의 지속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주주환원 기대감 역시 아직 주가에 반영되어 있지 않았다고 판단됩니다.

또한 현재까지 현대차그룹에 대해서 대부분 국내공장 생산물량 중심으로 대응해오고 있으나 명신산업의 미국 생산기지가 점차 확대되어감에 따라 향후 HMGMA 등 미국 현지 생산물량에 대한 신규 대응 가능성도 존재합니다.

따라서 3월에 예정된 정기주주총회에서의 주주환원정책 결의안과 텍사스2공장 준공에 따라 명신산업의 주가도 움직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명신산업의 실적 분석과 주가 전망을 간략히 알아보았습니다.

여러분의 의견도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Leave a Comment